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간담회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간담회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하이트진로가 2013년 이후 6년 만에 '청정라거 - 테라(TERRA)'(이하 '테라')를 선보였다. 맥주사업 적자에 따른 위기 의식과 해외 맥주 공세에 밀린 시장 점유율을 되찾겠다는 분석이다.
테라는 호주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의 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담아 라거 특유의 청량감이 강화되고 거품이 조밀해 탄산이 오래 유지된다는 강점이 있다. 패키지 역시 그린 컬러를 적용해 청정 이미지를 강조하고 역삼각형의 로고와 토네이도 모양의 양음각 패턴을 적용한 병 디자인으로 차별화했다.

하이트진로는 초미세먼지 경보가 일상화되어 청정, 자연, 친환경 등에 대한 갈망이 커지고 있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맛을 실현해서 대중성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신제품이 기존 맥주와 완전히 차별화한 원료와 공법을 적용해 뛰어난 제품력을 자랑하는 만큼 빠른 시일 내 두 자릿수의 점유율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