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오는 25일 오전 11시 서울 양평동 본아이에프 사옥(와이피센터) 1층 아카데미홀에서 브랜드 통합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통합 창업설명회는 본죽&비빔밥과 본도시락, 본설렁탕, 본우리반상 등 본아이에프 4개 브랜드 창업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19년 여의 전국 가맹점 운영 노하우부터 브랜드별 특장점, Q&A, 추천 상권 안내까지 다채롭게 구성된다.


장기화하는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외식업계 전반이 어려운 상황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그린 본아이에프의 브랜드의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모인다. 

실제로, 본아이에프 브랜드는 지난해 전국 2,000개 가맹점 달성했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본도시락은 그동안 내실화에 집중한 데 이어 지난해 전국 400개 가맹점을 돌파한 바 있다.

특히, 본아이에프의 19년 간의 경험과 역량을 집약한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우리반상도 만나볼 수 있다. 2022년 첫 계약 시 가입비와 인테리어 비용 지원 혜택을 제공하며, 2~20호점 가맹 계약 시 가입비 절반을 지원해 준다. 
본아이에프 창업박람회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본아이에프 창업박람회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본아이에프는 브랜드 통합 창업설명회를 월 1회씩, 온라인 창업설명회, 지방권 창업설명회 등 예비 창업자의 편의를 고려해 여러 형태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외식업계 불황 속 본아이에프 브랜드의 매출 증가율이 두드러지면서 안정적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늘고 있다”라며 “올해는 본사의 통합 창업설명회는 물론 여러 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예비 창업자들과 직접 만나 다양한 정보를 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