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복지재단(이사장 정명근)은 제4대 황운성 신임 대표이사가 공식 취임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황 대표이사는 사회복지 현장과 정책, 교육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앞으로 재단의 운영을 총괄하 화성시의 포용적 복지체계 구축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황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노숙인다시서기지원센터 소장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본부장 △서정대학교 사회복지상담과 조교수 △한울정신건강복지재단 대표이사 등 사회복지 현장과 정책 기획, 인재 양성, 조직 경영 등 다방면에서 경험을 쌓아왔다.
그동안 화성시복지재단은 조직과 사업의 기반을 다지는 데 집중해왔다면 황운성 대표이사의 취임을 계기로 △사회공헌 △정책 연구(평가원) △교육 연수 △사회서비스 거버넌스 등 4대 중점 사업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특례시의 품격의 실천을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화성 뱃놀이 축제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레이드' 경연 참가팀 모집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 이하 '재단')은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의 주인공이 될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레이드' 경연 참가팀을 4월 1일 오전 9시부터 부터 4월 25일 오후6시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화성시 대표 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는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신면 전곡항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화성 뱃놀이 축제는 'LET'S S.E.A in 화성'을 슬로건으로 요트 승선, 공연,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축제장을 다채롭게 채울 예정이다. 경연으로 진행되는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레이드'는 댄스의 장르와 참가자의 연령에 구애받지 않으며, 바다, 바람, 배 등 축제 이미지에 부합하는 주제를 가지고 축제장을 뜨겁게 물들일 준비가 되어있는 끼 있는 참가팀들을 모집한다. 주제에 적합한 퍼포먼스 구성이 가능한 15명 이상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