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원팩트(ONE PACT)가 자신들의 팀명을 내건 미니 4집으로 돌아왔다.
원팩트(종우, 제이창, 성민, 태그, 예담)는 22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플랫폼을 통해 미니 4집 '원팩트'(ONE FACT)를 전격 발매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신보 '원팩트'는 원팩트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선보이는 앨범인 만큼, 음악성과 퍼포먼스를 통해 팀의 정체성과 진정성을 증명하겠다는 의지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타이틀곡 '예스, 노, 메이비'(YES, NO, MAYBE)를 비롯해 멤버별 솔로곡 5곡과 팀곡 2곡까지 총 8트랙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지난 7월 1일 선공개된 프리 릴리즈 EP '원팩'(ONE PACK)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솔로곡들이 정식 수록된다.
'예스, 노, 메이비''는 감각적인 드럼과 베이스라인, 중독성 강한 후렴, 재치 있는 가사가 어우러진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듣는 순간 귀를 사로잡는 강렬한 임팩트를 자랑한다.
이어, 수록곡 '블라인드'(blind)는 UK 하우스 기반의 트랙으로, K팝 특유의 감성과 세련된 구조가 조화를 이루며 짝사랑에 빠진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 몽환적인 신스와 리드미컬한 리듬이 감정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만드는 곡이다. '럭키'(lucky)는 힙합 알앤비 장르를 바탕으로 한 감성 트랙으로, 서정적인 멜로디 위에 트랩 비트가 감각적으로 얹히며 원팩트의 보컬이 더욱 빛나는 곡이다.
앨범 발매와 함께 공개되는 타이틀곡 '예스, 노, 메이비'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 변화와 함께 멤버들의 다양한 의상 변화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밝은 흰색 배경에서 검은색 배경, 그리고 강렬한 붉은색 배경까지 다양한 공간을 활용하여, 역동적인 군무와 함께 흑백으로 전환되는 장면들이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또한 전반적으로 스타일리시한 모습과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한편, 원팩트는 최근 유럽 6개 도시 투어와 일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켰고, 오는 8월 16일 서울 스카이아트홀에서 국내 단독 콘서트 '원팩트 홀 라이브 [원팩트: 합]'(ONE PACT HALL LIVE [ONE FACT : 合])를 개최해 국내외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