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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는 '차보험비교추천 서비스 2.0' 도입 100일을 맞아 토스를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누적 이용자 수가 전 분기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차보험비교추천 서비스 2.0'은 금융위원회의 정책에 따라 보험사 온라인 채널과 플랫폼에서 동일한 요율로 자동차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된 서비스다. 토스는 지난 4월19일부터 동일 요율을 전면 적용하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토스 앱으로 차보험을 비교ᐧ가입한 이용자 수는 올해 2분기 기준, 1분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이 가운데 가입자 10명 중 7명은 기존보다 더 저렴한 보험료를 추천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의 관심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6월30일 기준,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는 서비스 개편 전인 2월 말과 비교해 약 20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도 약 6배 성장하며, 토스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ᐧ추천받는 이용자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사용자 경험도 한층 개선됐다. 7월부터는 대중교통할인 특약 가입 시 카드 번호를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불러오는 기능을 추가했다. 토스 만보기를 사용하는 유저는 더 정교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하다.
또한 토스는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UI/UX를 적용해, 이용자의 약 64%가 제휴사 가입 페이지로 전환되는 높은 클릭률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토스는 삼성화재다이렉트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다이렉트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보험, 캐롯손해보험, AXA다이렉트보험, 하나손해보험, 흥국화재보험, 롯데손해보험 등 총 10개 주요 보험사와 제휴해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비교ᐧ가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토스 관계자는 "보험사와 플랫폼 간 동일 요율 적용이 자동차보험 활성화 수 증가에 주된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다"며 "토스는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더 많은 이용자가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