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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앤컴퍼니그룹은 사내 아이디어 제안 플랫폼 'P.Studio'를 통해 임직원 아이디어 8200건을 모았다고 25일 밝혔다. 이 가운데 올해 상반기 베스트 아이디어를 선정해 지난 22일 사내에 발표했다.
그룹은 2012년부터 아이디어 제안 제도를 운영해 왔으며 2020년 온라인 플랫폼 P.Studio로 확대해 전사 차원의 제도로 정착시켰다. 플랫폼 오픈 이후 매년 약 1000건의 제안이 접수, 올해 상반기에도 700건이 새롭게 등록됐다.
제안은 ▲브랜드 전략·마케팅 ▲업무 방식·제도 개선 ▲신기술 개발·품질 개선 ▲신사업 발굴 등 네 가지 분야로 구분된다. 임직원은 아이디어를 올리는 동시에 실행자나 실행 부서를 지정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베스트 아이디어로는 '사내 업무 노하우 플랫폼 구축'을 포함한 6건이 선정됐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아이디어 제안 제도가 실행을 통해 성과로 이어지도록 운영 중이라며 효율 개선, 품질 향상, 비용 절감 등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윤정 프로액티브컬처 팀장은 "프로액티브 컬처는 단순히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을 넘어, 구성원들이 일의 주체가 되어 능동적으로 혁신을 실행하는 문화"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하고, 실현하며 그룹의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P.Studio 운영뿐만 아니라 2023년부터 'P.LAB 공모전'을 운영하는 등 임직원 제안 제도를 활성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