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천시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장호원 햇사레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복숭아축제장에서 '풍성한 결실! 장호원 황도와 함께~'라는 주제로 '제29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복숭아 직판장 운영 △복숭아 디저트 판매 △청소년 커버댄스 △가요제 △밴드 공연 △태권도 시범 △당나귀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특히 복숭아 직판장에서는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를 시장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20일에는 장호원 체육공원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이천시편'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희망택시 지원사업' 11개 마을 확대 운행
이천시는 대중교통이 취약한 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행 중인 '희망택시 지원사업'을 오는 8일부터 기존 60개 마을에서 71개 마을로 확대 운행한다고 4일 밝혔다.
'희망택시 지원사업'은 '이천시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 교통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교통소외지역에 사는 주민들이 저렴한 요금으로 권역별 주요 거점지역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공형 서비스이다.
확대 대상은 율면 3개 마을(산양1·2리, 산성1리), 장호원읍 4개 마을(나래1·2·3리, 어석1리), 설성면 2개 마을(신필1리, 상봉3리), 모가면 1개 마을(산내리), 마장면 1개 마을(관4리)로 총 11개 마을이다. 희망택시 해당 지역 주민은 이천시 브랜드 콜택시 콜센터를 통해 1시간 전 접수를 하고 마을회관에서 승차하여 정해진 거점 정류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