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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픽셀 하나하나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능동형 매트릭스(Active Matrix) 기술을 적용한 마이크로 LED 신제품 'LG 매그니트 액티브 마이크로 LED'(LG MAGNIT Active Micro LED)를 선보이며 한층 진화한 프리미엄 홈 시네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LG전자는 오는 21일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LG 매그니트 신제품을 순차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LG전자의 초대형·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LG 매그니트'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로 136형(가로 약 3m·세로 약 1.7m)의 압도적인 크기에 4K(3840×2160) 해상도와 100만대1에 이르는 명암비를 구현해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인 마이크로 LED 중에서도 픽셀을 개별 제어하는 능동형 매트릭스 기술을 적용, 행과 열 단위로 제어하는 기존 수동형 매트릭스 제품 대비 훨씬 섬세한 초고화질 영상을 구현한다.
또 LG전자의 독자 모듈 표면 처리 기술로 빛 반사를 최소화해 어떤 시청 환경에서도 깊이 있는 블랙과 정확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다. 정밀한 모듈 정렬로 틈새를 최소화했으며 화면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설계를 적용해 장시간 시청 시에도 눈의 피로를 줄였다.
화면 좌우에 내장된 스피커는 최대 4.2채널 입체음향으로 총 100W 출력을 구현한다. 또 eARC(enhanced Audio Return Channel)를 지원해 고음질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 집에서도 영화관 수준의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제품에는 6세대 인공지능(AI) 알파9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영상 제작자의 의도를 분석해 화면 노이즈를 조정하고 얼굴·사물·글자·배경 등을 인식해 더욱 자연스럽고 입체감 있는 화질을 제공한다. 144Hz 고주사율을 지원해 빠른 움직임이 돋보이는 게임이나 스포츠 경기 시청에도 최적화됐다.
또 LG전자의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웹OS'를 탑재해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LG채널', OTT,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LG 갤러리 플러스' 구독을 통해 명화나 게임 일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하며 거실을 전시관처럼 꾸밀 수도 있다.
영상 품질은 돌비(Dolby)의 프리미엄 HDR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적용했으며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컬러 컨시스턴시 와이드 뷰잉(Color Consistency Wide Viewing) 인증을 받아 초대형 디스플레이임에도 균일한 색감과 넓은 시야각을 인정받았다.
신제품은 설치 환경과 사용자의 안전까지 고려했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의 전자파 적합성 기준을 충족했으며 영국 표준협회(BSI)의 난연성 평가에서 가정용·실내용 사용이 가능한 클래스 2 등급을 획득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은 "벽면을 가득 채우는 압도적인 크기와 초고화질로 집을 영화관으로 변신시켜줄 LG 매그니트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