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원교육
/사진=장원교육

장원교육의 음악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가 유아 음악 교재 '퍼스트 어드벤처(My First Adventure)' 한글판 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퍼스트 어드벤처'는 어린이들의 음악성과 창의성 향상을 도와주는 유아 피아노 교재다. 지난해 말 한글판 A 교재에 이어 이달 한글판 B 교재가 출간됐다. 한글판 교재는 피아노 지도교사들이 보다 간편하게 지도할 수 있으며, 동시에 학습자들도 쉽게 내용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퍼스트 어드벤처'는 전 세계에서 활용되는 피아노 교재인 '피아노 어드벤처'의 저자인 랜달 페이버(Randall Faber) 박사와 낸시 페이버(Nancy Faber) 작곡가의 교수법 이론에 따라 체계적으로 제작했다. 한글판 B 교재에서는 음표의 방향, 독보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으며 차례가기와 손의 자리 바꾸기 등을 통해 낮은음자리표 C에서 높은음자리표 G까지의 음이름을 학습할 수 있다.

A권에서 만난 캐릭터 친구들, 모차르트와 베토벤 등 작곡가 캐릭터 등이 등장해 흥미를 높여주며, 클래식 테마는 물론 최신 팝음악, 재즈음악까지 소개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기고 흡수할 수 있다.

한편 뮤직에듀벤처의 '퍼스트 어드벤처'는 유아 음악 이론 교재인 'My FRIEND'와 병행하여 단계에 맞춰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