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 이른 무더위에 가벼운 옷을 찾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때 면과 마 등 시원한 감촉을 지닌 여름 소재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비결이다. 오피스룩을 비롯한 일상생활에서부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까지 쾌적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살려주는 여름 소재 아이템을 소개한다.
![]() |
▶ 여름에 즐기는 시원한 소재 ‘데일리 아이템’
직장인 남성들은 시원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리넨, 면소재의 아이템을 활용하면 오피스 룩부터 데일리 룩까지 쾌적하게 연출할 수 있다. 평소에 외출할 때는 가볍고 시원한 면 소재의 피케셔츠를 입으면 캐주얼하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여름 소재의 옷으로 스타일 감각을 뽐내고 싶은 여성들은 면 소재에 러플 장식이 가미된 블라우스가 제격이다. 면 블라우스는 오피스 룩으로 입어도 손색이 없고 여성미를 뽐낼 데이트룩으로 입기에도 좋다. 또 시폰 스커트는 소재가 가벼워 시원하게 입을 수 있고 여성들의 로맨틱한 매력을 배가한다.
![]() |
▶ 여름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기능성 소재’
여름철 아웃도어는 무엇보다 쾌적함을 선사하는 쿨링 소재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벼우면서도 시원한 나일론 원단의 냉감 티셔츠는 등산을 비롯해 캠핑, 골프 등 다양한 레저 활동 시 착용하면 시원함을 유지하는데 탁월하다. 이때 UV 차단 기능성이 가미된 소재가 강렬한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방수 기능성 여부도 반드시 체크하자. 방수 소재의 바람막이는 언제 쏟아질지 모르는 장마 비에도 스타일은 물론 보온성을 유지하는 데 탁월하다. 여기에 에너제틱한 면모를 부각시키는 비비드한 컬러까지 더해진다면 스타일 지수를 더욱 끌어올린다.
▶ 브랜드&가격
1) 피케셔츠 ‘행텐’ 2만 9900원, 신발 ‘스타타스’ 7만 9000원, 블라우스 ‘올리브데올리브’ 12만 8000원, 치마 ‘밀란로랭’.
2) 티셔츠 ‘플레이보이골프’ 11만 8000원, 바람막이 점퍼 ‘캠프라인’ 9만 9000원, 바지 ‘캠프라인’ 5만 9000원, 캠핑화 ‘캠프라인’ 16만 원.
<사진=다니엘크레뮤, 레노마, 행텐, 올리브데올리브, 밀란로랭, 블루페페, 아놀드파마, 플레이보이골프, 캠프라인, 스타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