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1일) 오전(왼쪽)·오후 날씨 /제공=기상청
내일(11일) 오전(왼쪽)·오후 날씨 /제공=기상청

‘내일 날씨’

내일(11일)은 대체로 흐리고 전국 곳곳에 오전까지 눈 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오늘 저녁 경기 서해안에서 시작된 눈이 늦은 밤 전국으로 확대되며 내일 새벽에 대부분 그칠 것이라고 예보했다.

또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낮부터 가끔 구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동내륙·강원도(동해안 제외) 2~5㎝ ▲경기북부(경기북동내륙 제외)·충북북부·경북북동산간·제주도산간 1~3㎝ ▲서울·경기남부내륙·전북동부·경남북서·경북북부내륙 1㎝ 내외 등이다.

기상청은 눈이 쌓인 곳에 길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안전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기상청은 내일 기온이 오늘보다 소폭 상승하지만 오후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다소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도 ▲대전 0도 ▲부산 7도 ▲대구 3도 ▲광주 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대전 4도 ▲부산 10도 ▲대구 8도 ▲광주 6도 등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먼바다와 동해중부먼바다, 제주도전해상에서 1.5~4.0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