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
우리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금융 혜택을 주는 ‘좋은 엄마아빠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좋은 엄마아빠 카드는 자녀와 함께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키즈파크에서 결제하거나 도서 구입, 공연 관람, 패밀리레스토랑에서의 식사 등 가족친화활동을 위해 결제하면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사용금액의 0.5%가 포인트로 자동 적립돼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적금으로 캐시백된다.
좋은 엄마아빠 적금과 어린이 적금은 캐시백으로 받은 좋은 엄마아빠 카드 포인트에 대해 연 10%의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일반 입금액에 대해서는 연 2%의 기본금리가 적용되는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적금에 가입한 경우에는 부모적금 금리는 0.5%포인트 우대된 연 2.5%를 받을 수 있다. 자녀적금에는 가정의 달인 5월과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에 연 5.5%의 특별금리가 적용된다.
하나은행은 오는 5월29일까지 ‘하나 어린이펀드’를 판매한다. 신규 가입금액은 10만원이고 자동이체등록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최소 3년간 매달 10만원 이상 내야 한다. 해당 고객은 어린이를 위한 경제교육 참가, 선진국 탐방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18세 이하의 청소년이 가입할 수 있는 ‘하나꿈나무 적금’도 출시했다. 3년을 기준으로 우대금리를 포함해 연 2.7%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가입할 때 기재한 희망대학에 합격할 경우 2.0%의 금리를 더 받아 총 연 4.7%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희망대학 기재는 만 14세 이전에 해야 한다.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은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5월29일까지 환전 시 최대 80%까지 환율을 우대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SC은행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http://www.facebook.com/StandardCharteredKR)에 접속해 환율 우대 쿠폰을 SC은행 영업점에 제시하면 환전 시 최대 8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어버이날, 스승의 날, 가정의 날이 있는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60세 이상 장년층(1957년 이전 출생자)고객과 교사 및 교수들에게도 환전 시 80% 우대환율을 제공한다. 60세 이상 장년층 고객은 신분증을, 교사 및 교수는 교원 공무원증을 각각 제시하면 된다.
광주은행도 5월 한달 동안 신용카드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OH! HAPPY DAYS’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1일 근로자의 날,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21일 부부의날 및 29일을 5월의 ‘5대 해피 데이’로 선정하고 이날 캐시백 혜택을 준다. 해당 일자에 광주카드로 외식업체(아웃백, 빕스), 커피숍(까페베네, 할리스커피), 제과점(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고속버스, 사진관에서 이용한 금액의 5%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이와 함께 모든 가맹점에서 2~5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또한 광주은행은 ‘꼬끼오’(꼭 기억해야 할 5월의 혜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광주 패밀리랜드, 용인 에버랜드, 정관장, 하나투어,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5~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용카드 회원뿐만 아니라 체크카드 회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주은행은 제주카드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할인 및 라이트 할부서비스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가족 행복 이벤트'를 오는 5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거래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혜택을 제공해 가정의 달 5월의 의미를 되새김은 물론 은행 거래에 따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와 관련한 고객 혜택을 자세히 보면 제주도내 주요 의류점 23곳에서 제주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7000~1만원까지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장난감 백화점 토이박사 제주점에서 구매시 5% 청구 할인(최대 3만원), 라마다프라자 제주 석식 뷔페 이용 시 25%할인(최대 4인까지 가능) 및 객실 특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라이트 할부서비스 제공 및 현금서비스(단기 카드대출) 수수료 20% 할인 등에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