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오피스텔 '청계 한양아이클래스' 분양

오피스텔 선택 시 중요한 것은 공실이 없어야 한다. 이를 위해선 지역 내 직주근접을 위한 업무지구가 존재하거나 교통이 편리한 등 1~2인가구가 선택할만한 요인이 존재해야 한다.
오피스텔은 적은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아파트와 같이 거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신중히 미래가치를 따져봐야 한다. 요컨대 주변에 인구 유입요소가 얼마나 되는지, 최근 경쟁상품 공급은 많았는지 등을 살펴봐야 공실이나 예상보다 낮은 임대료로 인한 손해를 막을 수 있다.

지난 9일 서울 동대문구에서는 학교법인 한양학원 재단의 산하기관 한양산업개발이 시공하는 ‘청계 한양아이클래스’가 분양했다. 서울시 동대문구 청계로 461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0층 1개동으로 전용면적 18.35~18.79㎡의 오피스텔 204실과 전용면적 14.22~24.81㎡의 도시형생활주택 96가구로 구성된다


청계 한양아이클래스는 이마트, 홈플러스는 물론 서울 풍물시장, 신설동 종합시장, 마장동 축산물 시장 등 기존 전통시장이 함께 어우러진 동대문 상권 수요와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종로 도심의 직장인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사업지 바로 뒤로 주택재개발 사업이 한창인 용두5구역이 맞닿아 있어 개발 완료 시 일대의 부동산 시세 상승과 주거환경 개선 등의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 맞은편에는 개발이 완료된 왕십리뉴타운까지 위치해 뉴타운으로 인한 수요와 다양한 상권 이용도 가능하다.

바로 앞으로 청계천, 옆으로 성북천이 지나 집앞에서 수변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에 청계천변을 활용한 상가로 들어설 계획이다. 또한 도보거리에 1∙2호선 환승역인 신설동역과 경전철 우이선 신설동역(예정)이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의 교통환경을 갖췄다. 서울 동부병원, 우체국, 시립동대문도서관, 용신지구대, 용두초교 등 교육∙문화∙행정∙의료시설도 가까이 위치해 이용이 용이하다. 청계 한양아이클래스의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고산자로 379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