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창업시장이 동요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퇴직자 및 실업자가 증가하며 창업에 대한 니즈는 도리어 더 높아졌으나, 막상 창업을 하기까지는 망설여지는 상황이다. 따라서 유행을 따르거나 대형 매장을 보유한 브랜드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모든 브랜드가 위기상황인 것은 아니다. 어려운 상황일수록 브랜드 변별력은 높아지게 된다. 기본에 충실한 브랜드, 즉 카페창업에서는 커피 맛이 강점인 브랜드는 전화위복의 기회를 얻고 있다. 바로 바빈스커피 이야기이다.


바빈스커피는 스페셜티 2샷 커피를 빅사이즈로 제공하는 대표적인 가성비 브랜드이다. 보통 저가커피라고 하면 싸면서도 커피맛이 나쁘지 않은 것을 생각할 수 있으나, 바빈스커피는 맛있으면서도 가격이 싼 브랜드, 즉 커피맛으로 승부하는 브랜드이다. 가격만 싸다고 성공하는 시대는 지났기에 바빈스커피의 전략은 빛을 발하고 있다.
바빈스커피 제공
바빈스커피 제공

바빈스커피는 스페셜티 2샷 커피로 차별화되었다. 스페셜티 커피란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SCAA)의 까다로운 평가를 거친 최고등급의 커피로, 산지의 특징이 명확하고 향미가 뛰어난 최상급 7%의 커피이다. 여타 브랜드에서 명확한 기준 없이 프리미엄 커피라고 말하는 것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스페셜티 커피 등급을 인정받은 커피이다.
이렇듯 좋은 원두를 선별하여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고, 단맛과 신맛의 균형을 통해 깊은 풍미를 느끼게 하는 선블렌딩, 중배전로스팅을 하여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이러한 바빈스커피의 노력은 결실을 맺어 커피 맛을 아는 사람들이 찾는 브랜드로 우뚝 섰다. 코로나 시대에도 커피 수요는 계속되기에 맛있는 커피, 좋은 커피를 판매하는 바빈스커피는 기회를 얻고 있으며, 기존 매장 뿐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최근 안양센트럴헤센점, 부천신중동역점, 가양점 등이 연이어 오픈하였고, 금정역SKV1센터점이 오픈을 앞두고 있는 것도 이러한 흐름이다.

바빈스커피는 이러한 예비창업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성공하는 카페창업 설명회를 개최하며, 최고급 인테리어 무상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바빈스커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2월 29일 (화) 진행되는 창업설명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한 사전예약이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