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충전 시 400km 주행… ‘GV70 전동화 모델’ 보조금 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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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가 ‘GV70 전동화 모델’ 사전계약에 들어갔다. /사진=현대차
제네시스가 ‘GV70 전동화 모델’ 사전계약에 들어갔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GV70 전동화 모델’(GV70)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들어간다.

24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GV70는 제네시스의 중형 럭셔리 전동화 SUV로 배터리의 이상적인 배치와 서스펜션 튜닝 등을 통해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고급스러운 주행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빠르고 강력한 전기차 특성을 최적화했다.

제네시스는 G80, GV60에 이어 GV70 등 3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게 돼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하는 동시에 제네시스의 전동화 비전을 보다 구체화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사륜 구동(AWD)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GV70는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부스트 모드시 360kW),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순간적으로 최대 출력을 증대시켜 보다 역동적인 전기차 경험을 제공하는 부스트 모드를 적용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2초(당사 연구소 측정 결과)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GV70에 77.4kWh 배터리를 탑재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400km이며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복합전력소비효율(19인치 휠 기준)은 4.6 km/kWh다.

제네시스는 GV70에 경량 소재를 적용하고 부품의 개수를 최소화해 차체 설계를 최적화했다. GV70 내연기관 모델 대비 전동화 모델의 차체 강성을 24% 높였으며 이를 통해 탑승객과 배터리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측면 충돌 발생 시 운전석과 동승석 승객 간 충돌에 의한 상해를 줄여주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도 기본 장착됐다.
사전계약에 들어간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은 정부 보조금 50%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진=현대차
사전계약에 들어간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은 정부 보조금 50%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진=현대차
GV70는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별도의 컨버터 없이 800V의 초고속 충전 인프라는 물론 400V의 충전기도 사용할 수 있다.

전방 교통 흐름과 운전자의 감속 패턴 및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회생 제동량을 자동 조절한다. 전비 향상을 돕는 스마트 회생 시스템 2.0과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 가속 페달만을 사용해 가속, 감속, 정차할 수 있는 i-Pedal 모드 등 전기차 전용 사양으로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503리터(ℓ)의 트렁크와 22ℓ의 프렁크(앞쪽 트렁크) 용량으로 동급 대비 우수한 적재 공간을 갖췄다.

재활용 페트(PET)를 활용한 원단을 차 천장(헤드라이닝)에 적용했으며 울 원단이 함유된 천연가죽 시트를 통해 자연 친화적인 이미지의 고급스러운 실내를 연출했다.

휠은 전동화 모델 전용 19인치와 20인치 휠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외장 색상은 카디프그린, 카본메탈, 우유니 화이트 등 총 11종, 내장은 파인 그로브 투톤, 글레이셔 화이트 투톤, 블랙 모노 등 총 3종이 있다.

이날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가는 GV70전동화 모델의 판매가격(전기차 세제혜택 반영 및 개별소비세 3.5% 기준,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지급 대상)은 7332만원이다. 정부 보조금 기준으로 50%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김창성
김창성 solrali@mt.co.kr

머니S 김창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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