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이사. /사진제공=한컴그룹
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이사. /사진제공=한컴그룹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이 18일 노윤선 한컴MDS 상무이사를 한컴시큐어 신임 대표이사에 내정한 2018년 정기 임원인사 결과를 밝혔다.

 

노 내정자는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를 졸업한 후 마이크로소프트(MS) OEM 디비전 매니저를 거쳐 한컴MDS 글로벌사업단 사업부장과 해외법인장을 역임하는 등 폭넓은 경험과 더불어 해외사업에 뛰어난 역량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노 내정자는 이달28일 주주총회, 이사회를 거쳐 신임대표로 공식선임될 예정이며 통합 정보보안 솔루션 기업인 한컴시큐어의 ▲사업구조 혁신 ▲기술고도화 ▲글로벌 사업 확대 등을 통해 성장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현 대표이사인 이상헌 부회장은 대표이사직을 사임하고 한컴그룹 부회장으로 그룹 경영체계 고도화와 성장 추진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오순영 이사를 상무이사로 선임하는 한편 박상희, 홍진아 이사를 신규 선임한다. 또 개발기획본부를 신설해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확보와 신성장동력 발굴에 힘을 실을 방침이다.

한컴MDS는 이종영, 전동욱 이사를 상무이사로 승진 임명하고 김형진 이사를 신규 선임한다. 한컴시큐어는 서원준 이사를, 한컴지엠디는 이창하 이사를 각각 신규 선임한다.

한컴그룹은 지난해 창사 이래 처음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한컴을 중심으로 국내 1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업 한컴MDS, 보안전문기업 한컴시큐어, 모바일 포렌식 리딩기업 한컴지엠디 등 상장사를 보유한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 그룹이다.

◆한컴그룹 승진자 명단

◇한글과컴퓨터
▲상무이사 오순영 ▲이사 박상희, 홍진아

◇한컴MDS
▲상무이사 이종영, 전동욱
▲이사 김형진

◇한컴시큐어
▲대표이사 노윤선
▲이사 서원준

◇한컴지엠디
▲이사 이창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