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토피아, 전국 5개 대도시에서 10월 창업설명회 실시

세탁 편의점 창업 가맹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린토피아가 전국 5개 대도시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0월 27일 서울과 부산, 대전, 대구, 광주에서 진행하며 참석자에게 창업 전반에 관한 컨설팅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 수 기준 업계 1위 세탁 프랜차이즈 크린토피아의 브랜드 경쟁력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예비 창업주의 투자 상황에 따른 다양한 창업 모델 안내 및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 모델에 따른 상권 분석 및 추천, 창업 비용과 예상 수익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예비 창업주는 크린토피아가 최신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사업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특히 전체 가구에서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40%를 넘어서고 1인 가구 인구가 1000만명에 달하는 가운데, 집에서 세탁물을 처리하기보다 전문 세탁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들에게 최적화된 선택지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고객의 세탁물을 접수하고 세탁이 완료된 세탁물을 고객에게 인도하는 세탁 중계 서비스 '세탁편의점'은 소규모 창업이 가능하다.


여기에 커져가는 인건비 부담에 대한 솔루션으로 무인 매장이 보편화되는 상황에서 무인형 코인빨래방 '코인워시 365'를 운영 중이며, 세탁편의점과 코인빨래방의 장점만을 모은 유무인 세탁 하이브리드 매장 '크린토피아+코인워시'도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크린토피아는 다양한 사업 모델을 론칭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 현재 전국 3,100여개 매장을 확보하고 있다.

크린토피아는 창업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특전과 혜택을 제공한다. 창업설명회를 통해 가맹 계약을 완료하면 초기 마케팅 비용과 고객 사은품을 지원하며, 사업 모델에 따라 ▲코인워시 건조기 1대 ▲IoT 솔루션 요금 ▲임대료 40% 등을 지원한다. 11월 계약 완료자에 한해서는 가맹비를 면제 또는 무인세탁함 무상 지원(택1) 해주는 특별혜택도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