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가운데)과 주요 참석자들이 오색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을 만드는 것은 우리 사회 전체가 지향해야 할 가치이자 책임"이라고 밝혔다.

김 의장(더민주, 시흥3)은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어린이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경기도 및 유관단체․기업 등 30여 개 단체가 참가한다.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3일간 진행하며 한국어린이문화원이 주최한다.

김 의장은 축사에서 "이번 박람회가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경험을 넓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작은 씨앗에서 큰 나무가 자라듯, 아이들의 미래는 작은 경험에서 시작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회는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고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막식에는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 및 최효숙 의원을 비롯해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