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가 2025 국가서비스대상에서 렌터카 부문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SK렌터카

SK렌터카가 '2025 국가서비스대상'에서 렌터카 부문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며 ▲서비스 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소비자가 인정한 우수 서비스를 선정·발표하는 상이다.


SK렌터카는 장기렌터카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를 선도하고 고객 맞춤형 혁신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온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21년 선보인 온라인 장기렌터카 채널 'SK렌터카 다이렉트'는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언제 어디서나 PC나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확인하고 견적은 1분, 계약은 3분 만에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출시 4년 만에 누적 방문자 수는 1600만 명을 넘었으며 일 환산 시 하루 평균 1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SK렌터카는 신차 장기렌터카를 비롯해 '타고페이', '중고차 장기렌터카', 1개월 단위로 짧게 이용 가능한 '월렌트'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타고페이는 주행거리가 짧은 고객에게 유리하게 설계한 SK렌터카의 대표 상품이다. 고객이 실제 운전한 거리만큼 렌털료가 발생하며 근거리 출퇴근이나 자녀 통학, 주말 레저 등 연간 약 5000㎞ 이하의 주행거리가 적은 고객에게 합리적인 선택지를 제시한다.

'타고바이'는 SK렌터카가 직접 신차 구매부터 관리해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최대 12개월까지 렌터카로 운행해 보고 언제든지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상품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온라인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지속 확대해 온 결과 6년 연속 수상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로 모빌리티 시장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