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이 조직문화 캠페인 '베러투게더'를 론칭해 관계 중심 기업 문화 정착에 나선다. /사진=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전사 조직문화 캠페인 'Better Together(베러투게더)'를 공식 론칭하며 관계 중심 기업 문화 정착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조현범 회장 주도로 지난 2016년 론칭한 'Less for Better(레스포베러)'의 심화·확장 버전이다. 업무 과정의 물리적 효율 개선을 넘어 구성원 간 연결과 정서적 라포(연대) 형성을 핵심으로 한다.


그룹은 개인과 조직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수평적 소통, 협업, 상호 신뢰를 3대 기반으로 한 새로운 조직문화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 임직원 대상 실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내달 중순까지는 팀 단위로 '함께 걷기 프로젝트: 함께 더 멀리 더 높이 챌린지'를 진행하며, 9월부터는 실·팀 간 교류 프로그램도 순차 도입된다.


한온시스템 편입 이후 계열사 간 문화 통합의 필요성이 커진 가운데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지난 3년간 임직원 조직 몰입도 조사와 인터뷰를 실시했고, '소통·협업 개선'이 핵심 과제로 떠올랐다.

현재 그룹은 베러투게더 외에도 ▲IAA(인사이트 Ai 에이전트) ▲주니어보드 ▲프로액티브 콘서트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중심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총괄하는 오윤정 프로액티브컬처 팀장은 "베러투게더는 단순 슬로건이나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조 회장이 강조한 실행 중심의 중장기 혁신 프로젝트"라며 "라포 기반의 유기적 조직문화를 구축해 글로벌 하이테크 그룹에 걸맞은 기업문화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