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9경 3차 이벤트 홍보물.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는 '2025 인천9경 통합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22일부터 9월11일까지 제3차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자신만의 인천9경 관광 코스를 구성하고 추천 이유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참여 확산과 신규 코스 발굴을 목표로 한다.


참여 방법은 인천9경 공식 웹사이트에서 명소를 확인한 뒤 자신만의 코스를 짜고 이벤트 게시글에 추천 이유와 함께 댓글로 소개하면 된다. 지인을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댓글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댓글 작성과 함께 SNS에 코스 이미지를 공유하고 필수 해시태그(#오늘문득인천9경, #인천관광공사)를 달면 '마스터 코스상' 응모도 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9월 17일 발표되며, 경품은 22일부터 발송된다.

현장 체험형 프로그램인 '인천9경 DIY 체험단'도 운영된다. 참가자가 직접 여행 코스를 설계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총 1000명 내외를 선발해 3차에 걸쳐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인천9경 스탬프투어 이벤트'도 9월21일까지 열린다. 인천9경을 방문해 코스 내 설치된 QR코드를 인증하면 자동 응모되며 스탬프 1개 이상을 모은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인천9경 기념 아크릴 키링이 제공된다. 또한 종아리 마사지기,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 당첨 기회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