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부터 이틀간 개최하는 통닭거리 축제 안내.

수원시는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화성행궁광장과 남수동 수원 통닭거리 일원에서 '수원 통닭거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행궁문화거리상인회가 주관하는 축제다. 올해는 행사 규모와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첫째 날 화성행궁 광장 특설 무대에서 수립시립공연단 식전 공연에 이어 개막을 선언하고, 유명 대중가수들이 출연하는 화려한 무대가 막을 올린다.

화성행궁광장에서는 공식행사와 시민참여 이벤트가 열리며,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통닭거리에서는 야장(야외 취식존), 체험부스, 플리마켓, 버스킹공연을 진행한다. 축제 기간에 남수동 통닭거리 일원 행사장은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차량을 통제한다. 지난해에는 화성행궁광장에서 열린 개막식과 공연에 2만여 명이 방문했다.

◇'안심 공인중개사' 361개소 선정


수원시는 전세사기를 예방하고,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수원시 안심 공인중개사' 361개소를 선정, 15일부터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최근 3년간 행정처분 이력이 없고 10년 이상 영업 경력을 보유한 모범 공인중개사 중 안심 공인중개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361개소는 수원시 전체 중개사무소의 13% 정도다. 장안구 97곳, 권선구 103곳, 팔달구 66곳, 영통구 95곳이다. 시는 안심 공인중개사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캐릭터 '수원이'를 활용한 인증 스티커를 제작해 안심 공인중개사들에게 배부했다. 또 네이버 지도 앱과 수원시 홈페이지에 '수원시 안심 공인중개사' 정보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