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가  안산대학교와 건강한 식생활 즐길 수 있는 요리 솔루션과 개발을 공유한다. 사진은 샘표의 경기도 이천 간장 공장 아트 팩토리. /사진=샘표 홈페이지 캡처
샘표가 안산대학교와 건강한 식생활 즐길 수 있는 요리 솔루션과 개발을 공유한다. 사진은 샘표의 경기도 이천 간장 공장 아트 팩토리. /사진=샘표 홈페이지 캡처

샘표가 안산대학교와 건강한 식생활 즐길 수 있는 요리 솔루션과 개발을 공유한다.

샘표는 1일 안산대학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와 만성질환자 및 일반인(고위험군 포함)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샘표는 다년간의 우리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에 좋은 식재료 정보를 공유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조리법과 레시피를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취향에 따라 식재료와 조리법을 선택해 직접 요리할 수 있도록 도와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식생활을 즐길 수 있는 요리 솔루션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한 끼 필요한 단백질을 100% 충족한 '밸런스죽' '고단백면' 개발 노하우로 직접 요리가 어려운 만성질환자들 위한 고단백 저당 간편식(HMR) 제품과 저염·저당·저콜레스테롤 소스 출시도 검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