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생협이 구례군 용방면에 조성한 친환경유기식품클러스터인 ‘구례자연드림파크’의 2주년을 맞아 23일 축제를 개최한다.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조합원과 지역주민이 다 함께 즐기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구례에서 맘껏 놀자'라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 오미예 이사장 및 조합원, 생산자, 직원, 지역민 등 약 4천여 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축제 사전행사로 22일에는 오는 9월에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GSEF2016(Global Social Economy Forum, 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을 준비하는 예비포럼이 개최된다.


23일 본 축제에서는 그림그리기대회, 플리마켓, 자연드림 상품 퍼레이드, 압화, 페이스페인팅, 나무공예, 우리밀 피자와 쿠키만들기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또한, 구례자연드림파크 공방에서 만든 만두, 베이커리, 한과, 막걸리 등 풍성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민이 참여하는 장터부스와 구례 특산물 판매부스, 공방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실시한다.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워줄 버스킹 밴드, 마술, 비보이, 락밴드 등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으며, 구례자연드림파크 내 비어락하우스에서 라거, 에일, 바이젠 등 3종의 수제맥주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기념식은 지역별 베스트 드레서 뽑기로 시작해 ▲구례좌도농악회 공연 ▲깃발 및 자연드림 상품 퍼레이드 ▲플래시몹 축하 댄스 ▲신규공방 테이프커팅 등의 퍼포먼스 ▲락밴드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