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업계에 따르면 수요자들이 아파트를 소유가 아닌 거주의 공간으로 인식하면서 건설사들도 보다 나은 편의성, 고급스러움을 갖춘 단지를 선보이고 있다.
조식 및 브런치 제공, 화장실 건·습식 공간 구분, 사우나, 단지 내 수영장 등을 제공하는 단지들이 대표적인 예다.
대우건설은 평택에 공급하는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 전 가구에 스마트욕실을 적용했다. 안방 욕실 세면대와 샤워 공간을 분리해 습식 공간과 건식 파우더 공간을 함께 배치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호텔에서나 찾아볼 수 있던 욕실 구조로 편의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갖춘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영건설도 건·습식 구분 및 수납공간을 강화한 화장실 설계인 ‘데시앙바스’를 도입해 여성 수요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태영건설은 전주 에코시티에 이달 말 공급 예정인 ‘에코시티 데시앙 2차(7·12블록)’에 데시앙바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이 강남구 개포주공2단지를 재건축하는 ‘래미안 블레스티지’의 경우 바쁜 일상생활을 보내는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조식 및 브런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3월 공급된 이 단지는 최고 7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약 8일 만에 완판 된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변화하는 수요에 따라 주거 트렌드도 함께 진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차별화 전략을 도입한 단지들의 인기는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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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 전용 73㎡B 타입 스마트욕실. /사진=대우건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