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소형호텔에 대한 이용객들의 인식개선에 힘입어 여기어때 '좋은숙박TOP1000'에 선정된 숙박제휴점들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숙박 O2O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스테이테크 전문기업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좋은숙박TOP1000 제휴점들의 예약 매출이 전체 제휴점 대비 20% 높았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고품질 서비스와 쾌적한 시설, 투명한 가격정책을 추구하는 좋은숙박이 여기어때를 통해 소개되면서 이용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일으킨 결과라는 게 위드이노베이션 측의 설명이다.
좋은숙박TOP1000은 중소형호텔 빅데이터와 고객 선호도를 객관적으로 지표화하고 좋은 숙소를 선정해 공개하는 여기어때의 제도다.
앞서 여기어때는 예약과 이용후기, 추천수 등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제휴점 5000여곳 중 1000여곳을 좋은숙박TOP1000에 선정했다. 좋은숙박TOP1000 제휴점은 여기어때의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프로젝트'를 수행해야 한다.
좋은숙박TOP1000 제휴점 관계자는 "여기어때에 노출되는 엠블럼 '좋은숙박'을 통해 우수 숙박시설이란 사실이 부각되고 인증마크를 본 방문 손님들의 신뢰도가 높아져 매출이 증가했다"고 최근 분위기를 전했다.
위드이노베이션 문지형 커뮤니케이션팀 이사는 "중소형호텔 인식을 개선하는 차원에 도입한 좋은숙박이 고객들의 신뢰도를 제고해 매출 증대라는 결실을 맺었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의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프로젝트는 최저가보상제, 전액환불보장제, 리얼리뷰, 회원가보장제, 타임세일 등의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