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맥주 그롤쉬, 브랜드 철학을 강조한 뉴 패키지 출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네덜란드 대표 프리미엄 맥주 ‘그롤쉬(Grolsch)’가 헤리티지와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그롤쉬 뉴 패키지’를 출시했다.

그롤쉬 뉴 패키지는 브랜드 철학인 ‘전통을 기반으로 한 독창성(Unconventional by Tradition)’을 심플하고 프레쉬한 스타일로 담아냈다.

기존의 단조로운 녹색 컬러에서 벗어나 화이트와 그린 컬러를 메인으로 지정했다. 대비적인 두 컬러의 조화로 제품이 보다 눈에 잘 띄도록 디자인했으며, 한층 밝아진 컬러로 청량하고 프레쉬한 느낌을 강조했다.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또한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확고히 전달하고자, 키비주얼 요소로 원형 안에 브랜드 로고와 헤리티지 마크를 심플하게 표현했다.

특히, 붉은 색의 마크는 브랜드의 철학인 독특성과 전통을 담아냈다. 세계 최초 스윙탑(Swingtop) 디자인을 맥주에 적용한 점과 남들과 다르게 두 가지 홉을 사용하는 그롤쉬만의 독특한 특징을 아이콘으로 형상화했다. 

여기에 그롤쉬가 탄생된 1615년을 의미하는 숫자를 양 옆에 배치해 브랜드가 지닌 전통을 시각적으로 담아내 의미를 더했다.

또한 그롤쉬만의 스윙탑 보틀과 캔에 새겨진 혁신적인 음각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해 브랜드만의 유니크함과 특색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

그롤쉬 마케팅 담당자는 “그롤쉬는 별도의 오프너가 필요 없는 스윙탑 디자인을 최초로 맥주에 적용할 만큼 혁신적인 맥주 브랜드”라며 “기존의 특색을 유지하되 한층 심플해진 이번 뉴 패키지를 통해 그롤쉬만의 철학과 예술적인 감성을 잘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그롤쉬 뉴 패키지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를 비롯한 주요 할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스윙탑 보틀 4,980원, 캔 3,800원이다.

한편, 1615년 네덜란드에서 탄생한 그롤쉬는 하이네켄과 함께 네덜란드 맥주 시장을 양분하는 대표적인 라거 맥주이다. 차별화된 맛과 향을 위해 두 가지 홉을 사용하며, 8주간의 자연숙성 과정을 통해 독창적인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샴페인 병에 사용되고 있는 스윙탑을 맥주에 적용해 시각적인 재미는 물론, ‘뻥’하는 소리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강동완
강동완 [email protected]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519.81하락 1.9518:05 11/29
  • 코스닥 : 822.44상승 618:05 11/29
  • 원달러 : 1289.60하락 4.118:05 11/29
  • 두바이유 : 82.14상승 0.6518:05 11/29
  • 금 : 2060.20상승 27.218:05 11/29
  • [머니S포토] 올해 20돌 '대중소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 참석한 이영 장관
  • [머니S포토]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 영테크 파이팅!'
  • [머니S포토] 이복현 금감원장 "자산운용업계, 공정 가치평가 힘써달라"
  • [머니S포토] 국토부 원희룡 "검단 합의안 늦어 책임통감… 힘 보탤 것"
  • [머니S포토] 올해 20돌 '대중소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 참석한 이영 장관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