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가 입맛을 잃은 소비자를 위한 매운맛 메뉴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더위가 한풀 꺾였지만 역대급 폭염이 지속됐던 올여름 지친 이들이 입맛을 되살릴 수 있도록 매운 맛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나선 것.

단맛, 쓴맛 등과 달리 혀의 통증으로 인식되는 매운맛은 우리 몸에서 엔도르핀 분비를 유발해 실제로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이에 외식업계는 중독성 강한 매운맛으로 고객들의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고 입맛을 돋우며 마니아층 형성에 열을 올리고 있다.


단계별 매운맛에 도전할 수 있는 죽 메뉴가 있다.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는 기존 메뉴에 극강의 매운맛을 더한 한정 메뉴 ‘핵 짬뽕죽’과 ‘핵 육개장죽’을 출시해 오는 9월 23일까지 선보인다.

두 메뉴는 1단계 ‘매운맛’, 2단계 ‘더 매운맛’, 3단계 ‘완전 매운맛’, 4단계 ‘도전! 핵 매운맛’으로 원하는 단계의 메뉴를 선택해 도전할 수 있다. 단, 해당 메뉴는 서울/경기권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되므로 본아이에프 홈페이지에서 행사 매장 리스트를 확인 후 방문하면 된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본죽&비빔밥 카페의 ‘진품쇠고기육개장죽’은 속을 개운하게 풀어주는 든든한 별미 영양식으로, 칼칼하고 담백한 육수에 쇠고기와 토란대, 고사리, 대파가 진하게 어우러진 깊은 풍미가 일품이다. ‘신짬뽕죽’은 얼큰한 짬뽕이 각종 해산물과 어울린 신개념 웰빙해물죽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모든 메뉴는 '본죽'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나주곰탕 외식 프랜찿이즈 브랜드인 '곰작골 나주곰탕'에서 선보인 ‘한우내장탕’은 소머리, 양지, 사태, 야채 등을 넣어서 우려낸 국물에 직접 도축한 한우의 내장이 합쳐진 매운맛의 메뉴이다.
곰작골 나주곰탕은 엄선된 한우소의 여러 부위를 각종 야채와 함께 오랜 시간 푹 곤 국물로 소고기의 부드러운 육질과 국물의 담백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신선한 한우내장의 쫄깃한 맛에 고소한 국물이 인기다.

곰작골 나주곰탕을 운영하고 있는 (주)혜윰 에프엔비는 FOOD, FIRST, BEST의 합성어로 신뢰받는 기업을 만들고자 15년 이상의 매장운영 및 외식업체 등에서 오랜기간 근무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브랜드 외식전문 기업이다. 나주곰탕 한식전문점 창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경기도 능평리 맛집으로 알려진 ‘코베타이’에서 선보인 태국요리 ‘팟카아오까이쌉’은 닭고기 계란볶음밥으로 잘 다녀진 닭고기에 신선한 야채, 바질향이 잘 어우러진 덮밥으로 매운맛이 알싸하게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외에도 ‘똠양쌀국수’는 해산물 토마토 쌀국수로 월계수향이 강한 매콤한 맛이 좋다.
또 한국식, 베트남식, 태국식 다채로운 맛의 외식메뉴들이 즐비해 입맛찾기에 좋은 외식공간이다.

'쉐이크쉑'은 기존 메뉴인 `치킨쉑`에 매운맛을 더한 한정판 버거 `핫치킨`을 출시했다. 치킨쉑에 매콤한 특제 시즈닝을 추가하고 ‘핫소스 코울슬로’를 함께 제공하는 등 매운맛을 강화했다.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핫치킨’은 쉐이크쉑은 8월과 9월 두 달 동안 7개 전 매장에서 ‘핫치킨 버거’를 한정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쉑마이스터 에일 또는 소다와 교환 가능한 쿠폰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