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발표한 'Dynamite' 뮤직비디오가 1일 오전 유튜브 조회 수 11억건을 돌파했다.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발표한 'Dynamite' 뮤직비디오가 1일 오전 유튜브 조회 수 11억건을 돌파했다.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1억뷰를 돌파했다.
1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일 오전 3시46분쯤 11억건을 넘어섰다.

'Dynamite'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이미 12억뷰도 넘어선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세번째 11억뷰 노래다.


'Dynamite'는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힐링송'이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5일 자)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세차례 '핫 100' 정상에 올랐던 'Dynamite'는 해당 차트에 32주 동안 머무르며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이라는 새 역사를 썼다.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통산 18번 정상을 차지하며 해당 차트가 생긴 이래 사상 최다 1위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새 싱글 'Butter'(버터)를 발표했다. 이 곡 뮤직비디오는 21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했고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Most viewed YouTube music video in 24 hours) 신기록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