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유명 스킨케어 유튜버, 혁과 컬래버래이션- 4대 오픈마켓 플랫폼 큐텐재팬서 완판…추가 물량도 매진
![]() |
/이미지출처=코스알엑스(COSRX) |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미국, 동남아, 유럽을 넘어 일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6월 1일~9일 큐텐재팬(Qoo10 Japan)에서 연중 가장 큰 행사인 메가와리(메가세일)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코스알엑스는 일본 유명 인플루언서인 유튜버 '혁'과 컬래버래이션 박스를 선보였는데, 1차 수량 매진, 추가 입고도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이날 큐텐재팬 뷰티 카테고리 판매 랭킹 4위에 등극하며, 일간 급상승 키워드 TOP 10에 'COSRX'가 진입하기도 했다.
큐텐 재팬은 이베이(eBay)가 운영하는 오픈 마켓으로 라쿠텐(Rakuten), 아마존 재팬(amazon), 야후 (YAHOO)쇼핑과 함께 일본 4대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꼽힌다.
코스알엑스 측은 지난 2019년 큐텐 재팬(Qoo10 Japan)에 첫 입점하여 2020년 6월 메가세일 대비 올해 1539%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불과 2년만에 놀라운 속도로 일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기획에 참여한 구독자 46만 유튜버 혁 (Hyukヒョク)은 "오래전부터 코스알엑스 제품을 애용해왔다"며 "풀핏 프로폴리스 라인 모두 좋아하지만, 특히 풀핏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를 애정한다. 토너 하나만으로 피부 결이 정돈되어 매끄러운 피부가 되고, 보습력이 뛰어나 가장 좋아하는 토너"라고 코스알엑스 제품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풀핏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는 국내 뷰티 유튜버 '시드니'와 코스알엑스가 협업해 출시한 제품으로, 국내 뷰티 전문 프로그램 2020년 겟잇뷰티 뷰라벨 토너 부문 1위, 국내 2020년 글로우픽 어워드 에센스 토너 부문에서도 1 위를 차지한 인기 제품이다.
지난 중국 슈퍼 왕홍 리쟈이치 라이브 방송에서도 단, 5분만에 완판되며 중국에서도 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코스알엑스 측은 미국, 중국 등에 이어 일본에서도 성과를 보인 것에 대해 "유명 인플루언서나 셀럽 추천을 통해 코스알엑스를 접하게 된 고객들이 많다. 실제로 인플루언서들이 즐겨 사용하는 자사 제품이 입소문을 타고 구매까지 이어진 영향이 크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 간의 신뢰가 우선시 되어야한다." 고 말했다.
이어 "이미 미국, 유럽 등의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부터 셀럽까지 코스알엑스의 다양한 제품이 애정템으로 소개돼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성공적인 콜라보를 시작으로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들에게 코스알엑스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대표 K-뷰티 브랜드로서 세계화에 앞장서겠다 "고 전했다.
한편, 코스알엑스는 최근 중국 '티몰 글로벌'. '더우인 글로벌 스토어' 입점에도 연이어 성공하며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