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M포인트를 어디서,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이라면 ‘온쇼편빵피카’만 기억하면 된다./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 M포인트를 어디서,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이라면 ‘온쇼편빵피카’만 기억하면 된다./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 M계열카드(M·M2·M3·M 기반 제휴카드)와 프리미엄 카드 더 블랙·퍼플·레드·그린·핑크를 사용하는 고객이면 결제하는 모든 가맹점에서 M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M포인트를 이용하는 고객만 자그마치 700만명. 지난해에만 5000억 포인트를 쌓았고 그중 4600억 포인트를 사용했다. 쌓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도 168개 브랜드·5만9300곳에 달한다. 하지만 어디서,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이라면 ‘온쇼편빵피카’만 기억하면 된다. 온라인쇼핑몰·편의점·빵집·피자·카페 등에선 대부분 M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할 수 있다.

먼저, 종합 온라인쇼핑몰에선 SSG닷컴, 더현대닷컴, G마켓, 옥션(모바일), 티몬, 인터파크, 홈플러스온라인쇼핑 등에서 구매 건당 결제 금액의 5%(5000포인트 한도)로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편의점 역시 마찬가지다. 이마트24·미니스톱·CU·세븐일레븐 등에서 구매 금액의 20%를 M포인트로 결제하면 된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GS슈퍼마켓, 노브랜드,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중대형 마트나 생필품매장에서도 M포인트를 쓸 수 있다.

이외 파리바게트·뚜레쥬르·던킨도너츠 등의 베이커리와 도미노피자·미스터피자·파파존스·피자헛 등 피자 체인에서 결제액의 50%를 M포인트로 지불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달콤·커피에반하다 등의 카페 체인에서도 구매 건당 20%의 M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

현대카드가 운영하는 ‘M포인트몰’에서는 보다 높은 사용률로 M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M포인트를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100%까지 사용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M포인트몰에 한정판 리셀 플랫폼 ‘크림’을 입점, ‘디즈니플러스’ 이용권 판매하는 등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차∙기아의 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 일부 금액에 대해 M포인트로 결제 할 수 있다./사진=현대카드
현대차∙기아의 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 일부 금액에 대해 M포인트로 결제 할 수 있다./사진=현대카드
하지만 뭐니 뭐니해도 M포인트가 가장 빛을 발할 땐 바로 자동차를 구매할 때다. 현대차∙기아의 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 일부 금액에 대해 M포인트로 결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5년간 최대 200만 M포인트를 사용해 결제 금액 200만원을 차감할 수 있다.
먼저, M포인트 보유자라면 결제와 동시에 가지고 있는 M 포인트를 사용해 차량값의 일부를 결제할 수 있다. 그리고 M포인트로 차감한 나머지 결제 금액의 1.5~2%가 또 다시 M포인트로 적립된다. 이렇게 쌓은 M포인트는 다음달 차량 대금 결제 시 또 사용할 수 있다.


‘세이브-오토 서비스’도 이용할 수도 있다. 이른바 ‘선지급 포인트 서비스’로 불리는 이 서비스는 먼저 M포인트를 지급받아 포인트로 차량 금액의 일부를 결제한 후 이후 카드를 사용해 쌓은 M포인트로 선지급 받은 M포인트를 상환하는 방식이다. 차종별로 적게는 30만, 많게는 50만 M포인트가 주어진다.

‘세이브-오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M포인트 적립률도 더 높다. 어디서 카드를 사용하더라도 1.5%의 적립률로 M포인트가 쌓여 선지급 포인트를 빠른 속도로 상환할 수 있다.

당장 자동차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자동차 교체 및 구매 계획을 세운 고객이라면 ‘M포인트 신차구매통장’을 눈여겨봐도 좋다. 적금 이자가 쌓이 듯 보유한 M포인트에 월 2%(연 24%)의 이자를 ‘통장포인트’로 적립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M포인트는 일상 속 폭넓은 사용처를 확보해 M포인트가 살아있는 소비 수단으로서 작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M포인트를 보다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처를 알리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