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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창립 80주년을 맞은 한진그룹이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수송과 물류를 통해 세상을 연결하는 혁신 기업으로서의 변화를 다짐했다.
한진그룹은 23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창립 8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80여년간의 한진그룹의 도전과 성장의 여정을 돌아보고, 다가올 100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서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1945년 11월 한진상사 창업으로 시작된 한진그룹의 역사는 '한민족의 전진'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며 "창업주 회장님의 '수송보국' 경영철학 기틀과 선대 회장님의 헌신 속에서 새로운 물류의 길을 끊임없이 개척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한진그룹의 빛나는 80년 역사는 각자 자리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한 임직원들이 있었다"며 "회사 성장의 튼튼한 기반이 되어준 임직원들의 노고를 기억하고, 깊은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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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한진그룹은 새로운 미래 전략이 담긴 '그룹 비전 2045'를 선포했다. 창립 100주년이 되는 2045년을 대비한 장기적 미래 전략을 공개한 것이다.
발표를 맡은 조현민 한진 사장은 "한진그룹의 지난 80년은 도전과 혁신의 역사였다"며 "수송보국 경영이념을 미래에도 계승·발전시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가 사랑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선언했다.
한진 그룹의 새로운 비전은 'Moving the world to a better future(혁신으로 인류의 더 나은 삶과 지속 가능한 번영을 이끌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세상을 움직인다)'다.
구체적인 미래 발전 전략은 총 7가지로 ▲항공우주·미래모빌리티·이커머스를 아우르는 종합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 ▲AI 기반 초자율화 등을 통한 물류 기술 혁신 선도 ▲지속가능한 우주 물류 솔루션 구축 ▲IT역량 및 첨단 AI기술 기반의 디지털 전환으로 최고 수준의 수송 물류 경험 제공 ▲항공 및 물류의 유기적 연계를 통한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부가가치 창출 ▲인재 및 물류 전문가 양성을 위한 투자 지원 확대 ▲ESG 경영 확대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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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그룹의 CI(기업 이미지)도 발표했다. 새 로고는 한진그룹 상징인 'H' 마크와 영문명 'HANJIN GROUP', 대한항공 신규 CI 태극마크를 나란히 배치했다. 특히 기존 'H' 마크를 재해석해 글로벌 시장을 향한 미래 의지를 담았다.
디자인은 단선으로 구현해 간결하고 현대적으로 표현했다. 한진그룹의 상징인 블루 계열 색상에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 글로벌 영향력과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강조했다.
한진그룹의 80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그룹사 임직원 연합 합창단의 공연도 진행됐다. 새롭게 그룹에 편입된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도 함께 무대에 올라 의미를 더했다.
조원태 회장은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는 한진그룹 성장의 원동력이었다"며 "수송의 본질이 마음과 마음을 잇는 일임을 생각하며 국민 성원에 보답하고 고객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진그룹이 그간 걸어온 길이 곧 대한민국이 전진해 온 길이었음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대한민국의 발걸음이 한반도에만 국한되지 않도록 역할을 다하겠다"며 "각 계열사가 공유하고 있는 한진그룹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100년, 그 이상 사랑받는 세계 최고의 종합 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