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플 홈페이지
사진=애플 홈페이지
애플이 한국시간 10일 오전 2시(현지시간 9일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플린트 센터에서 아이폰6 등을 공개한다. 애플은 이날 아이폰6 외 스마트 손목시계인 아이워치도 함께 공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플은 이번 행사를 애플의 공식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실황 중계할 예정이다. 실시간 중계는 애플 홈페이지(http://www.apple.com/live)에서 볼 수 있으며 현재 이 사이트는 행사까지 남은 시간을 계산해 주고 있다.

또한 더 비지, 엔가젯, 기즈모도 등 전 세계 IT매체도 이번 행사를 실시간으로 중계할 계획이다. 국내 사이트에서는 IT기기 리뷰 사이트인 ‘언더 케이지(UnderKG)’라는 곳에서 영상과 함께 통역과 해설을 제공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한편 IT업계 등에 따르면 이날 공개되는 애플의 9번째 아이폰 모델인 아이폰6는 지금까지 알려진 바와 같이 4.7인치와 5.5인치 두 가진 모델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또 전작과 마찬가지로 골드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색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 앞면의 액정 강화유리는 사파이어글라스가 채택될 전망이다.

아이워치에 대한 기대도 높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이날 공개가 되더라도 실제 시판은 내년 초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