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2 부동산대책 발표 후 규제에서 벗어난 비조정대상지역의 미분양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용인시 수지구 일원 성복 자이힐스테이트는 회사보유분 할인으로 성복자이 2단지 1502세대, 성복힐스테이트 3단지 2157세대 3659세대 중대형대단지로 전용면적 134~179㎡로 구성된다.
성복 자이힐스테이트는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통풍과 채광을 높였으며 동 거리가 넓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지역난방 설계로 관리비를 최소화하고 세대별로 주차공간을 2대 제공한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노인정, 단지 절반 가까운 조경비율로 공원이 조성돼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배려했다. 성복천과 광교산 등산로를 연결하는 산책로와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수반정원 등도 있다.
선납할인과 분양가의 18% 할인된 금액에 취득세 50%를 지원해 실입주금 1억원대로 즉시 입주가능하다. 실입주금 부족 시 잔금은 무이자로 3년 유예, 대출금 5년거치 혜택을 제공한다. 분양가 대비 전세가가 약 75%로 적은 금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교통환경은 강남과 분당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지하철 신분당선 성복역 개통으로 강남역까지 3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자차로 서수지IC와 영동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가 인접해 서울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효자초, 성서초, 성서중, 성복고교가 단지 가까이 있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며 성남외고 수지고, 풍덕고교 등의 우수한 학군이 있다.
내년 말 준공 예정인 성복역 롯데캐슬과 초대형 롯데복합쇼핑몰은 연면적 16만㎡로 삼성동 코엑스보다 크다. 쇼핑몰은 롯데시네마, 롯데마트를 비롯해 롯데의 다양한 쇼핑센터가 입점해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 레저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분당서울대병원, 아주대병원, 동국대 한병병원 등의 의료기관과 판교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 입주민의 생활인프라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