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가 12월 2일 NBA 슈퍼스타 제임스 하든(James Harden)의 특기인 스탭백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농구화 ‘하든 스탭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디다스
©아디다스

미국프로농구 휴스턴 로키츠에서 뛰고 있는 제임스 하든은 경기 중 스탭백을 능수능란하게 구사해 득점으로 연결하는 선수로 알려져 있다. 스탭백은 상대의 공격을 뒤로 급하게 물러서며 피하는 기술로, 스탭백을 하며 3점슛을 던지는 기술은 그의 트레이드 마크다.
아디다스는 제임스 하든이 스탭백을 할 때처럼, 자유롭고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농구화 ‘하든 스탭백’을 선보인다.

하든 스탭백은 촘촘한 헤링본 패턴의 아웃솔과 슈퍼 그립 고무로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가볍고 유연한 바운스 쿠셔닝이 빠른 스피드와 민첩한 반응성을 제공한다. 통기성이 뛰어난 혼합 직물 소재로 돼 있어 발에 쾌적함을 전해주고, 인체공학적 핏으로 드리블, 점프, 슛 등을 할 때에도 흔들림 없는 움직임을 선사한다.


총 5가지 모델로 그 중 2개 모델을 먼저 출시한다. ‘오렌지 앤 그린’은 시선을 사로잡는 톡톡 튀는 형광 그린과 오렌지의 비비드한 컬러로 화려함과 강렬함을 더했다. 어퍼 부분은 블랙 컬러가 배치돼 스타일리시 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블랙 앤 화이트’는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어떠한 착장에도 무난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
©아디다스

아디다스 ‘하든 스탭백’ 2종은 12월 2일부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온라인 스토어와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 아디다스 퍼포먼스 명동점, 코엑스점, 타임스퀘어점, 동대문 키카앨리웁점 등 주요 매장에서 판매된다.
한편, 하든 스탭백의 5가지 모델 중 나머지 3가지 모델인 ‘화이트 앤 블랙’, ‘레드 앤 블랙’, ‘블루 앤 블랙’은 내년 1월에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