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마 골프, 매출 전년대비 25% 상승... 브랜드 리뉴얼 성과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장기화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도 한성에프아이 레노마 골프의 2021년 외형 매출이 전년대비 25% 상승했다./사진제공=레노마 골프
장기화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도 한성에프아이 레노마 골프의 2021년 외형 매출이 전년대비 25% 상승했다./사진제공=레노마 골프
장기화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도 한성에프아이 레노마 골프의 2021년 외형 매출이 전년대비 25% 상승했다. 특히 하반기 매장 점당 매출은 전년대비 70~80% 이상 신장했으며 지난 11월 점당 평균 매출은 7000만원을 기록하는 등 효율성이 크게 증대됐다.

레노마 골프 관계자는 "이는 올해 대대적으로 진행한 브랜드 리뉴얼에 따른 성과로서 영업, 상품, 마케팅 3가지 리뉴얼이 시너지를 일으켜 매출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무엇보다 더욱 젊어진 상품 콘셉트의 변화는 30~40대의 영 타깃(Young Target) 고객의 발걸음을 매장으로 이끌었고 TV CF와 골프 예능프로그램 협찬, 팀 레노마 선수의 활약 및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원포인트 레슨 프로모션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접점을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영업정책 제도 개선에 따른 매장과의 소통 강화 및 본사의 상생 전략도 매장직원의 판매 의욕 고취와 동기부여로 작용해 대리점의 목표 매출에 대한 의지와 염원을 더욱 공고히 했다. 

그 결과 레노마 골프 신마산점의 경우 오픈 2개월 만에 월 매출 1억원을 기록하는 등 대부분 신규 오픈매장의 점당 평균 매출이 5000만원 이상으로 빠르게 안착했다. 올해에 이어 내년 매출이 기대되는 이유다.

현재 레노마 골프는 매장 107개점을 개설했으며 거제, 광주용봉, 목포하당, 부산안락, 대구수성, 제천, 신마산, 익산팔봉, 양산중앙, 문정 등 가두 핵심 대형매장 10개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레노마 골프 관계자는 "2022년에는 130개점을 목표로 핵심상권 위주, 가두 대형매장 오픈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단순히 유통망 숫자보다는 핵심상권 위주로 효율화된 매장을 개설해 본사와 대리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민정
손민정 [email protected]

안녕하세요. 산업부 유통팀 손민정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65.07상승 2.118:05 09/27
  • 코스닥 : 841.02상승 13.218:05 09/27
  • 원달러 : 1349.30상승 0.818:05 09/27
  • 두바이유 : 96.75상승 2.2918:05 09/27
  • 금 : 1878.60하락 12.318:05 09/27
  • [머니S포토] '고향 잘 다녀올게요'
  • [머니S포토] D-1 추석 연휴, 붐비는 승차권 현장 발매소
  • [머니S포토] 대한상의 찾은 방문규 "ESG·新기업가 정신 등 선제적 대응 감사 드려"
  • [머니S포토] SKT '자강·협력' 투 트랙, AI 피라미드 전략 추진
  • [머니S포토] '고향 잘 다녀올게요'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