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은 모임 회비 관리와 일정 공유 기능을 갖춘 '모이Go모임통장'을 출시했다./사진=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이 모임 회비 관리와 일정 공유 기능을 갖춘 '모이Go모임통장'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모이Go모임통장은 가족, 커플, 동호회 등 다양한 모임 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모임장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임원을 초대하고 회비 납부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회비를 납부하지 않은 모임원에게는 앱을 통해 직접 납부 요청을 보낼 수 있다.


앱 내에는 모임 게시판과 일정 관리 기능도 제공된다. 게시판을 통해 공지사항을 공유할 수 있으며, 일정 관리 기능에서는 캘린더 형태로 정기 모임 일정을 등록하고 입출금 내역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일정 등록 시 스티커를 활용해 꾸밀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됐다. 모임장은 1인당 최대 10개 계좌까지 개설할 수 있어 여러 모임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 연 2.0%가 적용된다. 모임장 포함 2명 이상일 경우 500만원까지, 4명 이상일 경우 최대 1000만 원까지 연 0.7%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임장 포함 2명 이상으로 모임을 구성하고 통장에 1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임 지원금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후 모임 일정을 1개 이상 등록한 고객 가운데 50명을 선정해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모임 문화가 활성화되면서 단순 입출금 기능을 넘어 회비 관리, 일정 공유 등 실제 모임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실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금융 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