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을 운영하는 ㈜뷰티르샤가 ‘2019 제 13회 글로벌 뷰티 컵(Global Beauty CUP)’을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뷰티르샤
©뷰티르샤

‘글로벌 뷰티 컵(글로벌 리빙아트 뷰티 컵(GLBC) 조직위원장 김채호, 글로벌 네일아트 뷰티 컵(GNC) 조직위원장 트랭 딘 노엔)’은 세계 각국의 미용 전문가들이 분야별 종목에서 경쟁을 펼치는 국제미용대회다. 뷰티예술분야의 교육훈련과 직업능력개발을 촉진해 인적자원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글로벌 진출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 13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메이크업 ▲네일 ▲헤어 ▲에스테틱 4가지 종목별 국가자격 부문, 뷰티산업 부문, 리빙아트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출품작 전시회 및 해외 아티스트 시연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최종 수상작은 테크닉, 디자인, 독창성, 숙련도, 완성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통해 선발되며, 종목별 우수시상을 비롯해 부문별 종합시상까지 최대 500만원의 상금과 상패, 상장이 주어진다.


행사를 주최하는 GLBC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뷰티예술분야 산업현장의 트렌드 및 기술력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정보와 기술 교류를 확대하고 산업현장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는 역할을 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국내를 넘어 아시아, 나아가 글로벌 뷰티 업계 전문가들의 소통의 장이자 국내 뷰티 산업과 인력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