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초가성비' PB로 기획한 1400페트커피, 천냥숙주나물을 선보인다. 소비자가 제품 가격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패키지 전면에 가격을 표기했다./사진=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초가성비' PB로 기획한 1400페트커피, 천냥숙주나물을 선보인다. 소비자가 제품 가격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패키지 전면에 가격을 표기했다./사진=GS25

GS25가 알뜰 상품을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자체 브랜드(PB) 상품 전면에 가격을 표기한다. 1400원 페트 커피, 1000원 나물 등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초가성비' PB로 기획한 1400페트커피, 천냥숙주나물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판매가를 동일 상품군 내 최저가로 우선 설정하고 품질, 맛 경쟁력을 높이는 방식으로 개발한 신상 PB 상품이다.


1400페트커피는 기존 500ml 페트 커피 상품 중 최저가 상품(GS25 운영 상품 기준)이다. 기존 페트 커피와 비교할 시 50% 저렴하다. GS25는 콜롬비아산과 브라질산 원두를 블렌딩하고 커피 전문점과 같은 에스프레소로 추출 방식을 적용, 100여번에 달하는 관능 평가 테스트를 거쳐 1400페트커피를 최종 출시했다.

1400원페트커피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블랙 ▲라떼 ▲헤이즐넛 ▲스위트 4종의 시리즈로 선보인다. GS25는 가격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1400원'을 상품 전면에 가장 크게 표기하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천냥숙주나물300g은 1000원 나물 시리즈 2탄 상품이다. 1탄으로 선보인 '천냥콩나물300g'이 누적 25만개 팔리는 등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 라인업으로 출시하게 됐다. 2종 모두 동일 용량 대비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운영된다. GS25는 원물로 구성된 천냥 시리즈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역(逆)슈링크플레이션' 콘셉트로 리뉴얼한 '리얼메가통통소시지' 2종의 특별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량을 38%(기존 180g→250g) 이상 키운 '리얼메가통통소시지'를 기존 가격(2500원) 그대로 판매한다. 고물가 시대 충분한 포만감을 등 양적 만족을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프로모션 기획이며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각 30만개씩 총 60만개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