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9부작 드라마 '유리미인살'은 '선협물'의 요소가 녹아 있는 판타지 로맨스극으로, 중국 방영시 '삼생삼세십리도화', '향밀침침신여상'의 뒤를 이을 명품 선협 멜로물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선협(仙俠)이란 신선이 등장하는 무협물로, 중국에서 유행하는 동양 판타지 장르 중의 하나이다.
'유리미인살'은 '삼천아살', '천향인 추봉성현' 등 고전 로맨스 작품들로 유명한 스쓰랑(십사랑, 十四郎)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드라마는 삼계가 공존하던 태초의 시대를 배경으로 환상적인 판타지 무협의 세계를 그렸다. 여섯 가지 감각이 불완전한 소녀 '저선기'와 이택궁의 수제자 '우사봉'은 5대 분파의 잠화대회에서 만나 사랑에 빠지지만, 천 년 전 천계를 공격한 무적의 악마 마살성의 봉인이 풀리며 전생의 비밀이 밝혀져 둘의 사랑은 위기를 맞게 된다.
비밀을 품은 순수한 소녀 저선기 역은 '장야', '장야2'의 위엔빙옌(원빙연, 袁冰姸)이 맡았다. '장야' 시리즈에서 서치 막산산 역으로 청순한 매력을 보여준 그녀는 '유리미인살'에서 애절한 로맨스 연기를 잘 소화했다는 평을 얻었다. 총명하고 냉철한 우사봉 역에는 '미인천하', '주선청운지', '도묘필기2'의 청이(성의, 成毅)가 캐스팅됐다.
![]() |
한편, 24부작 코믹 달달 로맨스극 '원아여성군여월'은 내시로 위장해 궁에 들어온 남장여자라는 콘셉트에서 중국판 '구르미 그린 달빛'이라고도 불리는 작품이다. 좌충우돌 황궁 로맨스를 그린 '원아여성군여월'은 코믹한 B급 감성과 궁중 암투의 어두운 면을 적절하게 섞어내 완성도 있는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어릴 적부터 남장을 하고 강호에서 '옥기린'이라는 이름으로 장사를 해온 '안지하'는 돈 빌려 간 사람을 찾아 내관으로 위장해 황궁에 들어가게 된다. 뜻하지 않게 황제 '엄금'의 측근 내시가 된 안지하는 권력의 소용돌이 중심에 서 있는 그를 돕기 시작하고, 우여곡절을 겪으며 두 사람은 점점 가까워진다.
정의롭고 사랑스러운 내관 안지하 역에는 '연애파 식몽군', '주점실습생'의 마멍웨이(마몽유, 马梦唯)가 캐스팅되었으며, 괴팍하지만 사랑 앞에 순수한 황제 엄금 역은 '호란전', '봉수황'의 주지엔(주전, 朱戬)이 맡았다.
'유리미인살'은 10월29일부터 매주 월~금 밤 10시 20분에, 위기일발 코믹 로맨스 '원아여성군여월'은 30일부터 매주 월~금 저녁 8시 40분에 채널차이나에서 방송된다. 이 프로그램은 방송 익일 VOD로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