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6일(현지시각) 개막하는 CES 2026에 참가한다. 전시관 입구에는 초슬림·초밀착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 AI W6' 38대를 천장에 매달아 공중에 떠 있는 듯 연출한 초대형 오브제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홈 로봇 'LG 클로이드'와 모델들이 초대형 오브제 앞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6일부터 9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한층 진화한 형태의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을 선보인다.

LG전자는 CES 2026에서 '당신에게 맞춘 혁신'(Innovation in tune with you)'을 주제로 2044㎡ 규모 전시관을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전시관 입구에는 초슬림·초밀착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 AI W6' 38대를 천장에 매달아 만든 초대형 오브제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9mm 두께의 무선 올레드 TV 38대가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연출했다.

LG전자는 ▲ 홈로봇 LG 클로이드와 다양한 AI 가전 ▲AI 기반 차량용 솔루션 ▲AI 프로세서와 webOS 플랫폼 기반 TV 라인업 ▲게임, 음악 감상 등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체험 공간 ▲AI로 고도화된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라인업 등을 보여주는 전시 공간을 꾸몄다.

가전 사업 지향점을 '가사 해방을 통한 삶의 가치 제고'로 삼고 있는 만큼 LG 클로이드와 냉장고, 워시타워 등 다양한 AI 가전으로 한층 가까워진 제로 레이버 홈을 선보인다.


LG 클로이드는 고객의 일상에 맞춰 다양한 가사일을 도맡는 비서 역할을 수행한다. 출근 준비로 바쁜 고객을 대신해 전날 짜 놓은 식사 계획에 맞춰 냉장고에서 우유를 꺼내고 오븐에 크루아상을 넣으며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식이다. 상황 복합 인식 능력, 고객 라이프스타일 학습 능력, 팔·손가락 정교 제어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 특성에 맞게 작동한다.

가사 부담을 줄이는 AI 가전도 소개한다. LG AI 냉장고는 고객 사용 패턴을 학습해 필요한 시점에 미리 냉각 온도를 조절, 식재료를 최적의 환경에서 보관한다. 'AI DD모터'를 탑재한 LG AI 워시타워는 AI가 세탁∙건조 강도를 세탁물에 맞춰 섬세하게 조절한다.

AI를 적용한 탑승자 맞춤형 차량 솔루션을 공개하는 동시에 관련 체험존도 운영한다. 관람객은 투명 OLED가 적용된 전면유리를 통해 AI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캐빈 센싱 기술에 AI가 적용된 운전석 및 조수석을 경험하는 '비전 솔루션 체험존', AI를 통해 차량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엿볼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체험존' 등도 선보인다.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6일(현지시각) 개막하는 CES 2026에 참가한다. LG전자는 '제로 레이버 홈'에 한층 가까워진 모습을 구현하는 홈 로봇 'LG 클로이드'와 로봇의 관절 역할을 하는 액추에이터 브랜드 'LG 액추에이터 악시움'을 처음 공개한다. 사진은 클로이드와 액추에이터 악시움을 투명 OLED 디스플레이로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전자

올레드 에보 AI W6를 비롯한 올레드 TV 신제품과 프리미엄 LCD TV 'LG 마이크로 RGB 에보' 등 2026년형 TV 라인업도 소개한다. LG 올레드 에보 AI W6는 압도적인 화질과 9mm대 두께를 갖춘 제품이다. 부품 초슬림화 기술을 통해 벽에 완전히 밀착하는 게 특징이다.

'LG 갤러리 플러스' 서비스 체험도 가능하다. 영국 내셔널 갤러리 런던의 유명 미술 작품과 더불어 게임 일러스트 등 4500개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올레드 에보 AI G6, 마이크로 RGB 에보 등 최신 프리미엄 TV에 탑재된 듀얼 AI 기반 3세대 알파 11 AI 프로세서도 소개한다.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 이용 게이머들과 함께하는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관람객은 LG 올레드 에보 AI W6로 액션 RPG게임 '엘든링: 밤의 통치자'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LG 올레드 에보 AI W6에 적용된 무선 AV 전송 솔루션은 세계 최초로 4K·165Hz 주사율의 영상과 오디오를 손실·지연 없이 전송한다.

39형 울트라기어 에보 게이밍 모니터로 레이싱 게임도 체험할 수 있다. 1500R 곡률의 커브드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몰입감이 뛰어나다. 세계적인 뮤지션 윌아이엠과 협업한 무선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 신제품도 소개한다.

출시 10년을 맞아 새단장한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라인업도 선보인다. 특히 새로운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LLM 기반으로 고객의 일상 대화를 이해하는 AI 음성인식 기능이 적용됐다.

자사 ESG 비전인 '모두의 더 나은 삶'과 전시 주제를 연결한 '모두를 위한 조화'를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가전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돕는 '컴포트 키트'와 느린 학습자나 발달장애 아동의 가전제품 사용법과 작동 원리 이해를 돕는 '쉬운 글 도서' 등을 전시한다.